종교평화운동

사업소개

The Korea Religions Association

종교평화운동

종교평화운동

종교 간 대화 없이 종교의 평화는 없고, 종교의 평화 없이 세계평화는 없다.

- 한스 큉 (Hans Küng) -

종교평화를 위하여 종단 간 지속적인 만남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종교지도자들이 참여하여 종교간 오해와 분쟁을 해소하여 상생을 도모하는 종교평화운동을 지속하고 있다.

1. 신년 간담회및 정기총회

한국종교협의회는 매년 회원 종단과 종교인들이 정기적으로 참여하는 모임을 통해 한해 사업의 방향과 내용을 정리하고 있다. 또한 종단간 긍정적 관계성을 구축한다.

2. 효정 초종교 축복세미나

‘가정의 화목이 세계 평화로 이어진다’는 구호 아래서 종교인들의 가정 회복 운동의 하나로 축복으로 확장하는 의식을 하고 있다. 각 종단이 가진 가정의 의미를 확인하고 모든 인류가 공감하는 보편적 가정의 의미를 확산 하고 있다.

3. 종교평화 국제 세미나

국제 세미나를 통해서 한국의 종교인들에게는 세계 종교와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는 한편으로 한국 고유의 종교문화를 국제적으로 알리고 한국인 고유의 영성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4. 종교평화 국내 세미나

종교평화와 다양한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웃 종교의 교리를 이해하고 종교가 사회에 도움이 도리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고 우수한 사례를 공유한다.

5. 초종교 목요기도회

3.1 만세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한반도의 온전한 독립인 신통일 한국을 이루기 위한 종교인들의 정성을 모으는 초종교 목요기도회를 매달 3째주 목요일 진행하고 있다. 종단, 종파를 넘어서 한반도의 평화를 이루고자 하는 많은 종교인의 마음이 모이고 있다.